요즘들어 많은 생활물품들을 직접 구매하기보다 렌탈해서 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정수기나 식기세척기만 썼던 날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자동차 용품까지도 제가 이용하고 있더군요.
오늘은 타이어 렌탈 후기를 남겨 봅니다. 심지어 넥센타이어를 0원에 이용하는 법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타이어 렌탈이란?
애초에 처음 듣는 용어인 분들도 있을 겁니다.
타이어 렌탈이란 말 그대로 자동차 용품 중 하나인 타이어를 직접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빌려서 쓰는 방법' 을 말합니다. 의외로 4개를 다 교체하다보면 비용이 크게 들어간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저도 한번 터졌을 때 4짝을 60만원 주고 호구처럼 낚였던 적이 있습니다. (큰 실수!)
그러다보니 그냥 구매하는 것보다 초기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렌탈을 고민해 보기로 했었죠. 몇 가지 장단점과 함께 정리해 볼까요?
시작하기 전에 제가 이용하고 있는 곳을 먼저 소개합니다.
저는 넥스트 레벨이라는 곳에서 가볍게 0원으로 이용하는 법을 알아서 시도해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타이어 렌탈 장점
장단점도 미리 살펴볼까요?
우선 타이어 렌탈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가의 타이어를 한 번에 구매하는 대신, 작은 월별 비용으로 새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탈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타이어의 정기적인 점검 및 유지 보수를 포함하고 있어, 타이어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임이 투명하고 저렴하다보니 목돈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1개를 바로 구매하는 것보다 월 이용료를 내는 방식이니 초기 비용도 0원에 가능하기도 하단 말이죠.
타이어 렌탈 단점
하지만, 타이어 렌탈 서비스에는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만약 장기간에 걸친 렌탈 계약은 결국 높은 비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계약 해지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탈 계약은 일정 기간 동안 계약을 유지해야 하므로, 사용자의 유연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꾸 바꿔보고 싶은 분이라면 권하지 않겠지만, 보통 타이어를 한번 갈아두고 나면 신경을 잘 안쓰죠? 계절마다 바꾸고 싶은 분은 요즘 거의 없을 겁니다.
타이어 렌탈 후기
그러다보니 타이어 렌탈 후기를 살펴보면 경제적 측면에서 이점이 많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운전 습관과 예산을 고려하여 렌탈이 실제로 경제적인지 판단해야 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단순 구매보다 훨씬 더 이점이 많더군요.
타이어의 품질과 성능
당연하지만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타이어의 품질과 성능도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다행히 국내에서 넥센타이어를 모르는 분들은 없죠?
대부분의 렌탈 서비스는 고품질의 타이어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더 나은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제공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타이어의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선택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건 기억합시다.
타이어 렌탈 무상보증
만약 타이어 렌탈 시에 파손이 생긴다면 무상보증 서비스도 있습니다. 저처럼 운전을 잘 못해서 계속 이상한 파손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무상 보증과 함께 렌탈이 더 유리하게 됩니다.
저도 운전 초반에는 이상하게 못 때문에 터지기도 하고, 뭔가 잘못해서 조기 마모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남들 후기도 그렇고 저도 렌탈이 더 유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가격 동일하게 20인치 19인치 18000원이라는 것도 꽤 좋은 조건이기도 했습니다.
저첢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기적인 유지 보수와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상태가 언제나 최적이라는 것은 운전자에 꽤 안심도 줄 수 있으니 장거리 여행할 때 걱정도 덜어 줍니다.
타이어 렌탈 계약 조건
마지막으로 타이어 렌탈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계약 조건과 유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약 기간, 월별 비용, 해지 조건 등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동의해야 하니까 나한테 딱 맞는게 무엇인지 아는게 필요하겠죠? 다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저처럼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일단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지, 타이어의 교체 및 반환 조건은 어떠한지 등도 사전에 파악해야 하니까 말이죠.
결론
타이어 렌탈 후기를 남겨보면서 장단점과 함께 제가 쓰는 업체를 정리해 봤습니다. 처음에 0원에 이용하는 법을 통해서 싸게 준비해보고 계속 정기적으로 관리받는 것도 꽤 좋아요.
운전을 잘 못한다면 이렇게 자동촤 관련된 부품들도 빌려쓸 수 있다는건 참 재밌는 세상이 되었다는거겠죠.
인치와 관련없이 이용가능하니 한번 도전해 볼까요?
기타 참고할만한 글
혹은 화장실 배관청소 업체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은 소정의 수수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법 > 전기전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준비 2024년 합격 기출문제 시험 (0) | 2024.04.12 |
---|---|
어린이제품 안전기준 부적합시 처리기준 개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0) | 2023.11.11 |
전기사업법 시행규칙 (개정 송전 변전 특수설비 포함) (1) | 2023.10.28 |
항공업무 무선설비 기술기준 (ICAO 국제표준 부합) (1) | 2023.10.20 |
댓글